본문 바로가기

아시아/태국

태국 방콕 추천 관광지 베스트 15

최근 지구오락실의 촬영 장소로도 유명한 태국의 수도 방콕.

방콕은 한 번쯤 방문하고 싶은 삼대 사원과 맛있는 태국 요리, 쇼핑 등의 관광지가 많이 있습니다. 

인기 관광지는 BTS (스카이트레인)이나 MRT(지하철)의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방콕을 처음 방문하는 관광객도 방문하기 쉬운 곳이 많습니다. 

방콕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는 관광지는 접근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방문하고 싶으시다면 투어를 이용해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방콕 시내에 있는 사원부터 교외에 있는 관광지까지 오늘 포스팅에서는 방콕의 베스트 관광지 15곳을 소개합니다.

 

1. 왓 프라깨우 (에메랄드 사원)

방콕의 삼대 사원 중 한 곳입니다. 비취로 만든 불상이 있어 에메랄드 사원이라고도 불립니다. 방콕의 왕궁 부지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왼쪽 사진에서 보이는 황금 불탐은 부처님의 유골이 보관되어 있으며 신성한 분위기를 내뿜습니다. 현지인도 방문하는 절이니 예의를 지켜 조용히 관광해주세요. 

불탑 바로 아래에는 탑을 지지하는 요정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인도의 서사 '라마야나'에 나오는 귀신과 원숭이들 입니다. 야크와 목을 구별하는 방법은 신발의 유무인데, 신발을 신고있는 것이 귀신, 맨발로 서 있는 것이 원숭이입니다.

이들의 인상적인 표정도 사원 관광의 재미가 될 수 있습니다. 

덧붙여 태국 사원에는 피부가 많이 노출되는 복장으로는 입장이 금지되니 미리 긴 소매옷과 긴 치마를 준비하거나 사원 근처에서 스커트를 구매해 입장을 하셔야 합니다.

 

2. 와트 포 (왓 포)

앞에서 소개드린 방콕 삼대 사원 중 하나인 에메랄드 사원 근처에 위치해 도보로도 이동 가능한 와트 포 입니다. 

와트 포의 볼거리는 길이 46m, 높이 15m의 불상입니다. 상상 이상으로 커다란 스케일에 압도 당하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놓치지만 발바닥을 주목해 보세요. 불교의 세계관이 108개의 그림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3. 와트 아룬 (왓 아룬)

와트 아룬도 방콕의 삼대 사원중 하나입니다. 에메랄드 사원이나 와트 포에서 방문하려면 보트를 타고 차오프라야 강을 건너야합니다. 멀리서봐도 가까이서 봐도 아름다운 와트 아룬의 매력은 특히 일몰 시간에 장관을 이룹니다. 

멀리서 보면 심플한 사원처럼 보이지만, 근처에서 보면 화려한 무늬가 그려져 있습니다. 

저녁 시간에 사원이 보이는 레스토랑이나 호텔은 항상 인기가 좋아 방문하고 싶으시다면 사전에 예약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왓 파크남

인스타그램에서 화재가 된 플라네타륨 사원입니다. 멋있는 사진을 찍고 싶으시다면 꼭 방문해보세요. 

360도로 그려진 천장화와 에메란드 빛 불탑은 신비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뿜어냅니다. 

부지가 넓어 길을 잃기 쉽지만 지도와 경비원이 있어 괜찮습니다. 

참배하는 사람도 많은 사원이니 시끄럽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5. 짜뚜짝 주말 시장

매주 주말에 열리는 방콕의 최대 시장입니다. 약 8,000개의 점포가 있고 선물, 의류, 인테리어, 애완동물, 음식 등 종류도 다양해 하루 동안 즐길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

태국 기념품 가게도 많이 있으니 주말동안 방콕에 체류하게되면 꼭 들러보세요. 한 곳의 가게에서 여러개를 구매하시면 가격 흥정도 가능합니다. 

짜뚜짝 주말 시장은 쇼핑뿐만아니라 먹을거리도 풍부합니다. 포장마차에서 현지 음식을 즐겨보세요. 

 

6. 카오산 로드

카오산 로드는 한때 백패커를 위한 저렴한 숙소가 모여있는 거리였지만, 현재는 세련된 호텔, 포장마차, 클럽 등이 주요 장소가 되었습니다. 전세계 관광객이 모이는 인기 명소입니다. 

해가 지면 술집과 바가 영업을 시작하면서 거리가 화려해집니다.

방콕의 밤을 만끽하고 싶으시다면 카오산 로드는 필수 코스입니다. 

 

7. 아시아티크 더 리버프론트 나이트 마켓

매일 17시부터 24시까지 영업하는 야시장입니다. 이국 적인 세련된 나이트 마켓으로 여성 관광객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BTS 사판 탁신 역에서 출발하는 무료 보트가 있지만 밤 시간대에는 혼잡하기 때문에 저녁에 미리 가는 것이 좋습니다. 

거대한 부지 내에는 약 1500개 이상의 점포가 입점되어 있으니 쇼핑을 즐겨보세요. 

레스토랑도 약 40곳 이상이 있으니 끼니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멋진 야경과 함께 즐거운 밤을 보내보세요. 

 

8. 킹 파워 마하나컨 (마하나콘 스카이워크)

지상 314m의 높이에서 유리로 된 스카이 워크를 체험할 수 있는 스카이 타워입니다. 

BTS 정논시역에서 바로 연결되어 있어 접근이 용이하며 방콕의 야경을 360도로 볼 수 있습니다. 

입장 티켓은 사전에 알아보고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을때 미리 구매해놓으면 좋습니다. 

 

9. 차오프라야 강

차오프라야 강은 방콕의 상징입니다. 강변에는 앞서 소개한 많은 관광 시설이 있으며, 강을 따라 방콕 시내의 모습과 관광지를 볼 수 있는 크루즈 투어를 추천합니다. 

크루즈 투어는 지상에서는 볼 수 없는 선상 특유의 전망을 제공합니다. 특히 저녁 크루즈는 저녁 식사와 함께 쇼도 즐길 수 있어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크루즈 종류도 5성급 호텔에서 운영하는 소형 크루즈, 다국적 요리가 서빙되는 뷔페 크루즈, 라이브 연주가 있는 크루즈 등  다양하므로 목적에 맞는 크루즈를 찾아보시면 좋습니다. 

 

10. 라차다 철도 시장

기념품 가게와 음식점이 1,000 점포 이상 들어서는 야시장입니다. 

사진의 전망은 쇼핑몰 '에스플러 네이드'의 주차장 4층에서 볼 수 있습니다. 

라이트가 켜진 화려한 포장 마차 점포들은 마치 보석 상자에서 반짝 반짝 빛나는 보석을 보는 느낌입니다. 

 

11. 시나카린 야시장 (시나카린 딸랏롯파이 야시장)

이 곳은 시나카린에 있는 철도 시장으로 앞에서 소개한 라차다 철도 시장보다 역사가 깊고 현지인에게 인기가 좋은 야시장입니다. 주말에는 약 1,000개 이상의 점포가 영업을하며 방콕의 밤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습니다.

 

12. 왓타만 사원

왓타만 사원은 방콕의 인근 도시인 차춘사오에 있으며 차로는 편도 약 1시간 반, 버스로 약 3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버스는 환승을 해야하기 때문에 관광객에게는 투어를 사용하여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높이 24M, 길이 16M의 거대한 핑크 코끼리 동상이 소원을 빠르게 들어준다고 전해져 현지인들에게는 매우 인기가 좋은 사원입니다. 

소원은 핑크 코끼리에게 직접 비는 것이 아니라 주위에 있는 쥐에게 빌어야합니다. 

7가지 색깔의 쥐는 요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자신이 태어난 요일의 색을 확인한 뒤, 해당 색깔을 가진 쥐의 오른쪽 귀에 대고 속삭이듯이 소원을 말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핑크 코끼리 앞에 있는 2개의 하얀색 쥐는 금전운을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하얀색 쥐에게도 소원을 속삭여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13. 에라완 박물관

에라완 박물관은 최근 화제되는 관광 명소입니다. 방콕의 중심가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으며 BTS 찬에라완 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3개의 머리를 가진 코끼리 동상이 반기는 이 곳 박물관은 천장의 스테인드 글라스로 12개 별자리와 세계지도가 그려져 있습니다. 

시간을 잊어버리게 만드는 신비로움을 에라완 박물관에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14. 프라 프롬

이곳은 많은 사람들이 방콕 현지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명소입니다. 

BTS 칫롬 기차역 또는 라참다리 기차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그랜드 하얏트 호텔 앞에 있는데, 한 때 그랜드 하얏트 호텔을 건설하는 동안 나쁜일이 많이 벌어져 , 힌두교신을 모시는 사당을 설치했더니 건설이 순조롭게 진행되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일, 건강, 재산 등을 기원하기 위해 방문해 보세요. 참배 방법은 

 

15. 짐 톰슨의 집

짐 톤슨은 실크 최고급 브랜드로 미국인 창립자 이름입니다. 

이곳은 실제로 짐 톰슨이 거주하던 집이며 태국 건축 양식의 건물이 자연에 둘러 싸여있어 건물과 나무의 녹색이 잘 어울립니다. 

내부에는 미술품과 전통 도자기 등이 전시되어 있고, 실크 제품을 취급하는 숍이나 레스토랑, 카페 등도 있으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지금까지는 태국 방콕의 유명 관광지 15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태국에서도 아는 사람만 알고 있는 숨은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방콕을 포함한 태국의 관광 명소 15곳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미소의 나라 태국 여행 가이드 : 태국 유명 관광 명소 15선

미소의 나라 태국이 인기 관광 명소를 소개합니다. 세계 유산인 아유타야와 아름다운 사원, 나이트 마켓을 즐길 수 있는 '방콕', 태국 굴지의 리조트 지역인 '푸켓' 등 역사나 자연을 즐길 수 있

letmese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