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태국

코타키나발루에 간다면? 추천 관광 명소 10선

말레이시아의 코타키나발루. 시내에는 호텔이나 쇼핑몰 등의 시설이 잘 마련되어있고 시내를 조금만 벗어나면 웅대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매력 만점인 섬입니다. 

시내에서의 교통 서비스가 점점 발달하고 있어 처음 방문하더라도 크게 어려움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타키나발루의 추천 관광 명소를 소개합니다. 

 

사피섬

시내의 선착장으로부터 배로 20분 정도의 거리에 있는 사피섬은 주변의 섬 중에서도 인기가 좋습니다. 

얕은 바다는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고 가족 동반 관광객에게도 각광받는 관광지입니다. 

주변에는 코모도 드래곤이 서식하고 있어, 바닷가에서 시간을 보내다보면 코모도 드래곤이 갑자기 나타나기도합니다. 

섬안에 매점이나 해약 액티비티 등 편리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웨스턴 마을

보르네오 섬의 고유종인 텐구 원숭이. 

시간을 내어 코타키나발루에 방문했다면 이 특이한 동물의 모습을 한 번을 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야생의 텐구 원숭일을 만나려면 웨스턴 마을을 추천합니다. 

이 곳에서 크루즈 관광 상품을 진행하는 여행사가 많으니 투어를 검색해 보세요. 

식사와 석양, 반딧불 투어까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록카위 동물원

야생 텐구 원숭이를 만나기 위해서는 리버 크루즈 등을 활용하는 것이 베스트지만 크루즈 투어는 배 위에서 보내는 시간을 조정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죠.

부담없이 텐구 원숭이를 보고 싶으시다면 시내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있는 록카위 동물원에 방문해보세요. 

텐구 원숭이 뿐만 아니라 이 지역 특유의 특이한 동물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동반 가족 관광객에게 대추천하는 코스입니다. 

 

시티 모스크 (블루 모스크)

시내 중심지에서 차로 15분 정도 거리에있는 아름다운 건물 시티 모스크. 

물에 떠있는 형태라 플로팅 모스크, 블루 모스크라는 애칭으로도 불리웁니다. 

석양이 질때는 물에 비치는 모습이 환상적인 광경을 만들어내 보는 사람을 끌어들입니다. 

모스크 입구에서 로브를 대여하고 있으니 머리카락과 피부를 감싼 후 입장하세요. 

한국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시그널 힐 전망대

푸른 바다에 화려한 거리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시그널 힐 전망대. 

작은 레스토랑과 매점도 위치하고있어 관광 중 휴식처로 좋습니다.

석양이 질 때 방문하면 붉은 빛으로 물드는 거리를 내려다 볼 수 있어요. 

트레킹을 즐길 수 있는 숲 길도 있지만 전망대가 있는 정상은 차로 접근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센터 포인트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센터포인트는 옷부터 기념품까지 폭넓은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코타키나발루의 대형 쇼핑 센터입니다. 

가이드북에서는 관광 포인트까지의 거리를 계산하는 기준으로 센터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 만큼 센터 포인트는 코타키나발루 시내의 중심이라고 봐도 무방해요. 

수많은 쇼핑몰 중에서도 역사가 있고 현지의 느낌이 진하게 풍기는 것이 특징인 쇼핑몰입니다. 

 

수리아 사바 쇼핑 센터

현대적인 외관이 특징이 스리아 사바 쇼핑센터. 의류와 화장품, 기념품 숍 등 수많은 매장이 입점되어 있어 유행에 민감한 분들에게도 인기가 좋습니다. 

마사지나 쇼핑 등 쇼핑몰을 즐기는 방법이 다양합니다.

청결한 푸드 코트에는 현지인 메뉴 뿐만 아니라 일식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키나발루 공원

세계 유산인 키나발루 산은 코타키나발루를 방문했다면 꼭 방문해보고 싶은 장소입니다.

 키나발루 산의 1563M에 위치한 키나발루 공원에서는 식충 식물 우츠보카즈라나 세계 최대의 꽃, 라프레시아 등의 보기 드문 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라후레시아의 만개한 모습을 보고 싶으시면 개화시기를 미리 확인하세요.

키나발루 공원은 하이킹 목적으로 방문하는 사람도 많은 장소이지만 조금 쉬운 길로 체력을 아끼고 싶으시다면 여행사에서 주최하는 투어에 참가하시길 추천합니다.

 

폴린 온천

키나발루 공원 안에 있는 폴린 온천은 옛날 일본군이 파놓은 곳입니다.

 옥외에는 칸막이된 온천도 있으니 자유롭게 입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영복과 수건을 챙겨가시고 옷을 갈아입기 귀찮은 분은 족욕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

 

사바 티 가든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특산품 중 하나인 홍차. 

곳곳에서 사바티가 판매되고 있는데, 키나발루의 산기슭, 라나우 지방 고도 700M의 고지에는 서버티를 만드는 홍차 농원인 사바티 가든이 있습니다. 

홍차 밭과 제조 과정을 견학할 수 있는 공장 그리고 레스토랑이나 숙박 시설 등이 충실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공장 직영가로 선물용 홍차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수도 있습니다.